WAMIS 국가 수자원관리종합정보 시스템

수문기상

유역

하천

지하수

이수

수도

환경생태

자연재해

지형공간

용어사전

이용안내
WAter resources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이용안내

home

도우미

수자원단위지도 도움말

수자원관리 종합정보 시스템'의 하위 시스템인 '수자원단위지도'는 수자원단위지도의 개요 및 목적등을 설명하는 '수자원단위지도란?' 과 수자원단위지도 개별 유역과 관련된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수자원단위지도 정보',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지역의 단위지도를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수자원단위지도 유통'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자원단위지도란?

수자원단위지도의 개요, 유역 분할, 제작 방법, 제작 현황등의 수자원단위지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요
기존 수자원단위지도에 대한 제작현황과 기능 개선된 수자원단위지도의 배경, 목적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역 분할
유역 분할에서는 수자원단위지도를 구축하기에 앞서 설정한 유역 분할 원칙에 대해 대권역, 중권역, 표준유역 별로 해당 기준과수자원단위지도의 코드 부여 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작 방법
제작 방법에서는 실제 수자원단위지도를 구축하는 과정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습니다. 수자원단위지도 구축에 필요한 기초 자료 입수 과정과 실제 자료 입력 절차, 결과 자료의 검수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또한 이번 기능개선을 통하여 수정된 유역 경계의 유형별 내용과 마지막으로 유역 명칭의 부여 원칙과 내용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작 현황
제작 현황에서는 최종적으로 제작된 수자원단위지도에 대한 총괄 현황을 보여줍니다. 또한, 기능 개선 중에 고려된 수리 시설물에 따른 유역의 조정 내역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료출처 :
용어정의